인사동 로고

인사동

전체메뉴

제1회 인사국악페스티벌 보도자료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4-05-27
조회수164

본문

2024 인사동문화축제 

1인사 국악 페스티벌개최

-서울시 민간축제 지원 및 육성 사업 공모전 선정-

대한민국 예술거리 인사동 문화지구

()인사전통문화보존회 주최

일시 : 20246.1()~6.2()

장소 : 남인사마당 야외무대 /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비대면 플랫폼으로 송출)

내용 : 국악한마당인사전통문화챌린지/

인사전통문화챌린지 인ᄊᆞ인ᄊᆞ

공연(다올소리와 함께하는 민요유람 공연억스의 노세노세 억스로 노세 공연창작 국악그룹 위뮤(WeMu)’/광개토사물놀이 등)/

부대행사(전통공예/전통악기/한복체험&뷰 포토부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의 거리이자 전통문화의 중심지인 인사

문화지구의 () 인사전통문화보존회(회장 신소윤)61

부 터 62일까지 2024 <인사 국악 페스티벌>을 남인사마당에서 개최한다.

국악 공연의 보급과 대중화를 위해 이 행사는 서울시 민간축제 지원

및 육성 사업 공모전 선정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전통문화의 향유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식전 행사로는 인사동 차 없는거리에서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이어 개막식을 알리는 대북 공연과 함께 기접놀이 퍼레이드로 축제의 문을 연다.

인사 국악 페스티벌은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인사동의 정체성을 보존하는 공연이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문화와 국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전통국악공연과 융복합 퓨전국악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기획했다. 전통예술의 성악, 기악, 타악기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 국악 공연으로 구성된다.

국악&힙합 융복합 퓨전 콘서트와 무브먼트코리아공연은 광개토 사물놀이팀의 공연이다. 본 공연은 풍물 연희, 판소리, 비보이, 비트박스 등이 모여 역동적인 한국을 주제로 한국 젊은이들만의 신선하고 독창적인 열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다 올 소리(연주자)와 함께 제주 여행을 떠나 제주도의 열 개의 절경들을 둘러보고, 해녀를 만나 해녀의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민요유람 공연도 펼쳐진다.

이 밖에도 국악 그룹 위뮤(WeMu)’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인사 전통 국악챌린지 인ᄊᆞ인ᄊᆞ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성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 참여도와 전통문화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전통국악컨텐츠를 기반으로 음악 작·편곡을 제작하기도 했다. 참여자가 선착순으로 무대에서 진행되며, 진행자의 설명 및 시연을 따라 하며 안무를 배운다.

부대행사로는 전통공예 체험 (나전칠기 손거울 만들기, 미니 병풍 만들기, 민화 그리기, 압화 부채 만들기). 전통악기 체험, 한복 체험&뷰 포토부스 등 총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인사동 문화지구/()인사전통문화보존회 회장인 신소윤은 올해 첫 회를 맞은 [인사동 국악 페스티벌]이 서울의 중심 인사동을 상징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나아가 지속성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최·주관 : ()인사전통문화보존회

후원 : 서울시

문의 : 02)737-7890


6d33abd583e7c24eb58b083db9148099_1716786565_3293.jpg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주소서울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9 인사동홍보관
전화02-737-7890~1

COPYRIGHT(C) 인사전통문화보존회 ALL RIGHTS RESERVED.

  • 종로엔 다있다
  • 종로구청소식
  • 종로구청소식
  • 유튜브
  • 인스타그램